본문 바로가기
여행

태국 치앙마이 날씨 알아봅니다

by goldpot!! 2023. 2. 5.
반응형

치앙마이는 태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로 태국 북부의 경제 문화의 중심이며 치앙마이 주의 주도입니다. 고대 란나 왕국의 수도였던 곳으로 왕국의 독자적인 문화유산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여행자들이 한 달 살기를 위하여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태국 치앙마이 날씨 알아봅니다. 

 

태국 치앙마이

 

치앙마이는 북적북적한 방콕과는 다른 조용한 분위기 덕분에 북쪽에 핀 장미라고도 불립니다. 태국 북부에서 가장 크고 문화적으로 중요한 태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수도인 방콕에서 북쪽으로 700km 떨어진 짜오프라야 강의 지류인 삥 강기슭에 있습니다. 

치앙마이는 핑 강과 주요 교역로상의 전략적인 위치에 있어 역사적으로 중요한 곳이었습니다. 멩라이 왕은 1296년 치앙마이를 세우고 치앙라이에 이어 란나 왕국의 수도로 삼았습니다. 치앙마이는 버마의 계속되는 위협 때문에 해자와 방어용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란나 왕국이 쇠퇴하고 버마와 태국의 아유타야 왕조에 점령되었습니다.

 

1774년 딱신 왕의 도움으로 버마를 물리치면서 공식적으로 타이왕국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의 경제적 문화적으로 중요한 위치로 성장하였고 방콕 다음으로 태국 제2의 도시가 되었습니다. 

 

 

치앙마이 연중 날씨

태국 북쪽에 위치한 치앙마이는 방콕에 비해 시원한 편이지만 고온다습한 열대성 기후입니다. 3~5월은 최고기온이 36도를 넘는 여름이고 6월~ 9월은 스콜성 소나기가 자주 내리는 우기입니다. 11월~ 2월은 여행 최적기로 꼽힙니다. 

  • 1월, 2월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고 소나기 예보도 없습니다. 여름옷차림이 적당하고 일교차가 커서 바람막이나 카디건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균 기온이 14℃~ 33℃ 로 일교차가 큽니다. 낮에는 햇볕은 따가우니 선크림과 선글라스는 필수입니다. 

  • 3월, 4월

여름이 시작되는 시기로 비가 많이 내리지는 않지만 기온이 많이 올라가는 시기입니다. 선크림과 선글라스가 필요합니다. 편균기온이 19 ℃ ~ 36℃ 로 정말 더운 시기라 여행하기에는 좋지 않습니다. 

  • 5월, 6월

5월부터 비가 조금씩 내리기 시작하여 고온 다습한 시기로 접어들게 됩니다. 비 때문에 쌀쌀할 수도 있으니 여벌옷이나 카디건 같은 걸쳐 입을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균 기온은 23℃~ 34℃로 높은 편입니다. 

 

  • 7월 8월

아침저녁으로 바람이 불어 공기는 선선할 수도 있지만 본격적인 우기의 시작으로 우산은 필수로 준비하여야 합니다. 편균기온 23℃~ 31℃ 이고 평균 강수량은 200ml가량 됩니다. 여행의 비수기가 오히려 알뜰한 여행을 즐기기에 좋을 수도 있습니다. 

  • 9월, 10월

아직까지 우기가 이어지고 있어 우산과 우비는 필수로 준비하여야 합니다. 10월부터 강수량이 조금씩 줄어 좀 괜찮아집니다. 

  • 11월, 12월

치앙마이의 겨울로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습도도 낮고 선선한 날씨가 이어져 여행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편균기온은 18℃~ 30℃로 한국의 초가을 날씨 정도 됩니다. 카디건이나 걸쳐 입을 옷울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현지 인들은 두꺼운 옷을 입고 다니기도 합니다. 

 

치앙마이 여행 준비 

 

치앙마이는 기본 언어로 태국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차는 한국보다 2시간 느립니다. 한국이 오전 10시 일 때 치앙마이는 오전 8시입니다. 치앙마이 갈 때는 2시간이 늦어지지만 한국으로 돌아올 때는 2시간 앞으로 당겨져 도착하게 됩니다.

 

전압은 220v로 한국과 코드 모양이 동일해서 돼지코를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국인의 경우 90일 무비자 체류 가능합니다. 

물가는 한국에 비해 저렴한 편으로 식비와 숙박비가 싼 편입니다. 물론 고급 식당은 한국과 다르지 않습니다. 

항공편은 제주항공과 대한항공 등 직항 편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비행시간은 5시간 40분 정도 걸립니다. 

태국 바트의 환전은 우리나라에서 달러로 환전한 다음 현지에서 바트로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그냥 5만 원권을 가지고 가서 환전해도 됩니다. 큰돈을 환전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얼마 차이 나지 않습니다. 

 

여행은 언제나 설레고 즐겁습니다. 꼼곰하게 준비해서 알찬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