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베트남 나트랑 날씨 시차 환율 알아봅니다

by goldpot!! 2022. 11. 10.
반응형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나트랑은 우리가 알기로는 나트랑이지만 베트남어로는 나짱이라고 합니다. 베트남의 지중해 나폴리라고 비유될 만큼 아름다운 나트랑에 대해 알아봅니다.

베트남 나트랑 날씨 시차 환율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나트랑 나짱은 해안가에 위치해 있지만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태풍의 영향도 거의 없이 연중 온화한 날씨로 베트남 대표 휴양지입니다. 6km에 이르는 화이트비치로 일조량이 풍부해 동양의 나폴리로 불립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스쿠버 다이빙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19세기 프랑스령 인도차이나 시대에는 프랑스계 정부 요인들의 휴양지로 개발되었습니다. 베트남어로 나짱이지만 1940년대 일본군이 주둔하고 있던 시대에 나트랑으로 불리기 시작한 것이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날씨

 

 

아열대 기후를 띠고 있는 나트랑은 연간 300일 이상 맑은 날씨입니다. 1~8월은 건기이고 9~ 12월은 우기로 나눠집니다. 우기라고 하지만 지속적으로 비가 내리는 것은 아니고 하루 한두 번씩 짧게 내립니다.


1월, 2월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한국의 초여름 날씨에 해당합니다. 우기가 지나고 아침저녁으로 서늘한 편입니다. 한낮을 제외하고 해변에 들어가기가 살짝 추운 듯할 것입니다. 비는 거의 오지 않고 얇은 여름 긴팔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3월, 4월
여행하지 좋은 기간은 3~4월은 강수량이 줄어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기온이 점차 올라서 화창한 날씨가 유지되어 여행하기 가장 좋은 날씨입니다. 여름옷과 챙이 넓은 모자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5월, 6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고 밤에도 25도 이상 유지되기도 합니다.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선크림과 모자, 선글라스를 준비해야 합니다.

7월, 8월
1년 중 가장 무더운 시기입니다. 습도와 기온이 높아 땀이 많이 나는 시기입니다. 모자, 선크림, 선글라스는 꼭 준비해야 합니다.

9월, 10월
우기가 시작되는 때로 비가 오는 날이 많아집니다. 저녁에는 서늘해지고 한낮에는 스콜성 소나기가 지나가기도 합니다. 비 오는 날이 많아지니 우산을 준비해야 합니다.

11월, 12월
나트랑의 우기입니다. 낮 온도가 30도 이하로 떨어지는 시원한 날씨입니다. 강수량은 많지만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것이 아니라 한두 차례 잠깐씩 비가 내립니다. 비가 내리는 때를 대비해 우비나 우산은 항상 준비하고 다녀야 합니다.

 

시차

인천공항에서 깜라인 국제공항까지 직항으로 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시차는 한국 시간보다 2시간 느립니다.
전압은 220V로 우리나라와 같은 콘센트를 사용하고 있어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베트남 환율

베트남에서는 기본적으로 베트남 화폐 단위인 동(vnd)을 쓰지만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쇼핑센터나 식당, 호텔에서는 달러도 받습니다.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을 하고 필요한 만큼 동으로 다시 환전을 하는 이중환전을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부족한 것은 시내의 환전소를 이용하여 필요한만큼 환전을 하면 됩니다. 

대략 계산을 해보면 10,000동이 약 500원 정도 된다고 어림잡아 계산하면 되겠습니다. 돈의 단위 숫자가 큰만큼 잘 보고 계산을 해야 합니다. 

 


베트남 나트랑 여행을 준비 중이신가요? 베트남 나트랑에 대한 날씨와 시차, 환율 등 기본 정보를 알아 보았습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