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3월 삿포로 여행 준비물 눈 속의 봄

by goldpot!! 2024. 12. 18.
반응형

삿포로는 일본의 5대 도시 중 하나, 홋카이도의 중심 도시로 겨울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3월은 삿포로가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기로 눈 덮인 풍경과 따뜻한 봄의 기운이 공존하는 시기입니다. 3월 삿포로 여행 눈 속의 봄을 느끼기 위한 준비와 명소들을 알아봅니다. 

 

3월 삿포로 여행

삿포로의 3월은 여전히 추운 겨울 날씨를 유지하지만, 낮에는 약간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눈이 녹았다 얼기를 반복하여 도로가 미끄럽고 질척할 수 있기 때문에 방수 신방과 따듯한 옷차림은 필수입니다. 
평균기온은 낮 최고 4℃, 밤 최저 -5 ℃로 예상이 됩니다. 낮에 녹은 눈이 밤에 다시 얼기를 반복하는 날이 될 수 있습니다. 
가볍게 벗고 입을 수 있는 여러 겹의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삿포로 여행 준비물

 

  • 옷차림: 두꺼운 코트, 방수 신발, 장갑, 모자
  • 준비물: 방한용품으로는 핫팩과 목도리 등
  • 미끄럼 방지 신발
  • 카메라
  • 엔화
  • 어뎁터

 

일본에서는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곳도 있지만 현금만 받는 곳들이 있습니다. 천 엔 이하는 동전이기 때문에 동전 지갑을 준비하면 조금 편리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전압은 110V이기 때문에 어뎁터를 준비해야 합니다. 

 

 

삿포로 명소

오도리 공원과 삿포로 TV타워

 

오도리 공원은 삿포로 중심부를 가로지르는 긴 공원으로 겨울철에는 눈 덮인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공원 동쪽 끝에 위치한 삿포로 TV타워에서는 도시 전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삿포로 전철 환승역과 가까워 관광객들이 접근하기 좋은 위치입니다. 


겨울에는 눈축제가, 여름에는 맥주 축제를 만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런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일정을 확인하고 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공원 주변에는 카페와 레스토랑, 쇼핑센터 등이 많아 오후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로이코이비토 파크

 

홋카이도의 대표 과자인 '시로이코이비토'를 테마로 한 과자 공장 겸 테마파크입니다. 유럽의 성을 연상케 하는 모습으로 양화 '찰리와 초콜릿공장'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접 과자를 만들어 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인기입니다. 
겨울철에는 환상적인 일루미네이션도 즐길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오전 10시~ 오후 5시

입장료: 성인 약 800엔

모이와산 전망대

 

일본의 새로운 야경 명소 중 하나입니다. 모이와산 정상에서는 삿포로의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로프웨이를 타고 올라가는 과정도 즐거운 경험입니다. 
삿포로 전경과 이시카리 평야까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추천시간대: 일몰 시간

요금 : 왕복 약 1800엔

오타루 당일치기 여행

 


삿포로에서 약 30분 거리의 오타루는 운하와 유리공예품, 오르골 등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눈 덮인 운하가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오타루 운하를 운행하는 크루즈를 타고 투어를 할 수도 있습니다. 크루즈 이용료는 성인 1800엔 정도입니다. 

 

온천

 

일본하면 빠질 수 없는 온천이 있습니다. 
하루쯤은 온천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온천 명소로는 조잔케이와 노보리베츠가 있습니다. 
조잔케이는 홋가이도 3대 온천 마을로 유명한 곳으로 신경통과 위장병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무료로 족욕을 즐길 수 있는 족용탕도 있습니다. 

 

노보리베츠는 홋가이도 3대 온천 중 규모가 가장 큰 곳입니다. 아름다운 경치와 지옥계곡, 오유 누마 등의 관광지가 있어 하루를 보내기에 적당한 곳입니다. 

 

먹거리

 

삿포로는 홋카이도의 신선한 해산물과 독특한 요리가 풍부합니다. 
홋가이도는 다양하고 싱싱한 해산물 요리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즐기고 싶다면 회전초밥집을, 고급스럽고 전통적인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다면 초밥집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삿포로 라멘은 두꺼운 면발을 사용합니다. 미소 라멘으로 유명하며 대표 맛집으로는 '스아게+"가 있습니다. 미소 된장을 사용하여 구수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징기스칸은 홋가이도 지역에서 즐겨 먹는 양고기요리 중의 하나입니다. 양고기를 둥근 헬멧 같은 철판에 양배추, 숙주 등과 같은 채소와 구워낸 요리입니다. 삿포로 비어가든에서 현지  맥주와 함께 즐기기를 추천합니다. 

 

해산물 덮밥은 카이센동이라 불립니다. 니조시장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밥 위에 올리는 토핑의 종류는 다양한데, 연어, 게, 연어알, 성게알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털게요리, 카레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3월의 홋가이도 여행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하며 찾아보았습니다. 
3박 4일의 짧은 일정이지만 알차게 다녀올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