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싱가포르 환율 날씨 알아봅니다

by goldpot!! 2023. 5. 11.
반응형

여행을 떠나기 전 해당 지역의 환율과 날씨를 알아보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여행 경비를 준비하고 가방을 싸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싱가포르의 환율과 날씨를 알아봅니다. 

 

싱가포르 환율 날씨 

 

 

싱가포르는 말레이반도 최남단의 작은 도시국가입니다. 금융과 무역의 중심지로 다양한 문화와 민족이 어울려 살고 있습니다. 경제가 발달해 호텔, 건물 등의 시설이 훌륭합니다. 그래서 일 년 내내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싱가포르 환율

 

 

 

싱가포르는 세계에서 물가가 가장 높은 도시 중의 하나입니다.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여 생필품과 교통비가 비싼 편입니다. 식비는 우리나라와 비슷하거나 약간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환율이 쌀 때 여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요즘 환율이 나날이 오르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화폐는 싱가포르 달러 SDG를 사용합니다. 

꼼꼼하게 환율을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행히 싱가포르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곳이 많아 혹시 환전한 금액이 부족하다면 카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싱가포르 날씨 

대부분의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덥고 습한 날씨입니다. 싱가포르는 적도에 더 가까운 위치에 있어 일 년 내내 거의 비슷한 시후이며 조금 더 덥게 느껴집니다. 연평균 기온이 27~ 31도, 최저 기온은 24도입니다. 비가 오는 날이 많아 갑작스럽게 내리는 폭우를 대비하여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싱가포르는 뚜렷한 계절 변화는 없지만  3월 ~ 8월은 건기, 9월 ~ 2월은 우기로 나뉩니다. 건기에는 공기가 건조해지고 맑은 날이 이어집니다. 특히 6월 ~ 8월에는 비가 적고 햇볕이 매우 강해 야외활동을 하기에 힘들 수 있습니다. 6월~ 7월에는 싱가포르 그레이트 세일 기간이 있어 더운 날씨에도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시기입니다.  모자와 선글라스, 선크림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기에는 비가 많이 내립니다. 저지대에는 침수가 되기도 하지만 미가 그치면 바로 물이 빠집니다. 샌들과 카디건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야외는 덥고 습하지만 실내는 냉방이 잘 되어 있어 춥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가 커서 감기에 걸릴 수도 있으니 걸칠 수 있는 여분의 옷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