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필리핀 날씨 환율 알아봅니다.

by goldpot!! 2023. 4. 23.
반응형

필리핀은 서태평 양에 위치한 7000개가 넘는 섬으로 이루어진 동남아시아의 나라입니다. 직항으로 4시간 3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 멀지 않은 거리에 있어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많이 알려진 여행지로는 마닐라, 클락, 보홀, 세부, 보라카이 등이 있습니다. 

 

필리핀 

 

필리핀은 7천 개가 넘는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입니다. 세로로 길게 펼쳐 있고 남북으로 최장 길이가 1850km나 되는 길쭉한 형태입니다. 

위로부터 수도가 있는 루손, 비사야 제도, 민다나오 세 지역으로 분류됩니다.

 

 

루손과 민다나오는 세 지역 내에서 가장 큰 섬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지만 가운데 부분은 수백 개 섬이 모여 있는 군도로 이루어져 있어 비사야 제도(Visayas Iislands)라고 부릅니다. 세부, 보홀, 보라카이 등이 비사야 제도에 있습니다. 

 

 

필리핀 날씨 시차

 

필리핀은 아열대 기후 지역으로 건기와 우기로 나뉩니다. 보통 11월부터 5월까지를 건기로 6월부터 10월까지를 우기로 봅니다. 7월에서 9월 사이에는 태풍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일기예보를 확인하고 여행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식적인 날씨는 필리핀 마닐라를 기준으로 기재되어 다른 지역을 여행한다면 날씨가 달라질 수 있으니 필리핀 기상청을 방문하여 지역 날씨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리핀 기상청 - 둘러보기

  • 12월 ~ 2월

12월에서 2월은 우리나라의 초여름 날씨 정도로 필리핀을 여행하기에 최적기입니다. 평균 기온이 24~30도로 기온이 비교적 낮은 데다가 비가 오는 날도 드물어서 다양한 활동을 하기에 좋습니다. 

 

  • 3월~ 5월

3월에서 5월 사이는 필리핀에서 가장 더운 여름입니다. 해는 뜨겁지만 습하지 않기 때문에 여행하기에 나쁘지는 않습니다. 모자와 선글라스, 선크림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6월~ 11월

6월이 되면 습도가 높아지고 우기가 시작이 됩니다. 후덥지근 한 더위에 소나기도 자주 내립니다. 우산을 잘 챙겨서 다녀야 합니다. 우리나라 장마처럼 하루종일 비가 내리기보다는 스콜성으로 한두 시간 폭우가 쏟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시기에 여행을 한다면 우산과 우비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필리핀 시차

필리핀은 우리나라보다 한시간 느립니다. 우리나라가 10시라면 필리핀은 9시입니다. 

 

 

필리핀 환율 환전

 

필리핀에서는 환전소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공항, 호텔, 쇼핑몰 등에서 환전소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필리핀의 화폐단위는 페소 (PHP)입니다. 필리핀 환율은 2023년 4월 기준 1페소당 23.9원 정도 됩니다. 1페소를 대략 25원으로 계산하면 대략 계산하기가 편합니다. 40페소가 대략 1000원 정도 됩니다. 이렇게 기준이되는 단위를 알고 있으면 현지에서 계산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필리핀 등 동남아 국가를 여행할 때는 대부분 달러로 환전을 한 후에 현지에서 사설환전소를 이용하여 재환전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리핀도 사설환전소가 많이 있어 대부분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한 후에 현지 황전소를 이용하여 페소로 환전하여 사용을 합니다. 준비한 달러를 다 사용했다면 한화를 환전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의 상황을 대비하여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를 사용할 때는 꼭 현지 통화를 이용하여 결재가 되도록 설정하거나 요청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중으로 수수료를 부과받을 수 있습니다. 

 

필리핀은 지역별 빈부격차가 큰 나라입니다. 숙박과 교통비는 저렴하지만 식비는 어디서 먹느냐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필리핀은 치안이 약하기 때문에 밤 늦게 다니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안전한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