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워터파크 물놀이 준비물 체크리스트

by goldpot!! 2022. 6. 28.
반응형

이제 곧 아이들 방학이 시작됩니다. 그러면 연중행사로 한 번은 워터파크 물놀이를 다녀오게 됩니다. 준비물을 잘 챙겨야 신나게 놀 수 있습니다. 워터파크 물놀이 준비물 체크리스트 알아봅니다.

워터파크 준비물

워터파크 준비물은 수영복과 연관된 모자, 아쿠아 슈즈, 물놀이 용품 등이 있습니다. 샤워장에서 필요한 바디워시, 샴푸 등이 있습니다.
워터파크 준비물은 누구랑 같이 가느냐, 연령대에 따라 준비물이 달라집니다. 어린 이이 들일 경우 준비물이 두세 가지 더 늘어납니다. 어린아이들을 동반한다면 연령대에 맞는 구명조끼와 튜브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큰 초등학교 중학교 이상의 아이들과 갈 때는 준비물이 다소 간단해질 수 있습니다. 워터파크에 갈 때 없으면 안 되는 꼭 필요한 것들로 알아봅니다.

수영복

워터파크 물놀이 준비물 체크리스트

가장 중요한 것은 수영복입니다. 수영복은 래시가드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낮 햇빛애 맨살을 그대로 노출하게 되면 햇빛 화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또 슬라이드 등의 놀이기구를 탈  때 쓸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놀 것이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말입니다. 선베드에 누워 편안히 즐기다 올 것 일라면 굳이 래시가드가 필요하지는 않겠습니다. 

모자

워터파크 내에서는 수영모자나 선캡, 챙이 넓은 모자를 써야 합니다. 수영모자를 쓰고 선캡이나 모자를 쓰라고 하는 경우도 있으니 워터파크 안내문을 잘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아쿠아슈즈

워터파크에서는 야외를 다니려면 아쿠아슈즈가 거의 필수입니다. 한낮 뜨거운 태양 아래서 잔뜩 달궈진 이동통로를 걸어 다니면 발바닥이 너무 뜨겁습니다. 바닥도 미끄럼 방지를 위해 그랬겠지만 우둘투둘해서 발바닥을 찌르기도 합니다. 그러니 아쿠아슈즈는 필요합니다. 만약 안 가져갔다면 양말이라도 신어야 합니다. :) 워터파크 실내에서는 그다지 필요하지 않습니다. 역시나 이동을 할 때는 필요합니다. 식당에 들어가 보면 바닥에 흘린 음식물 찌꺼기들도 있고 휴지도 떨어져 있어 밟게 되면 찜찜합니다.

간식

어린아이들과 같이 가는 경우에는 간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락앤락처럼 밀폐용기에 씨와 껍질을 제거한 경우에 반입을 허용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간식은 대부분 안된다고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어떻게 가지고 들어오는지 간식을 먹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복불복인 것 같습니다. 입장객이 한꺼번에 몰릴 때는 짐 검사가 소홀해서 그냥 들어갈 수도 있지만 좀 한가한 시간대라면 입구에서 간식을 압수해서 나갈 때 돌려줍니다.

타월

워터파크에서는 큰 타월이 필요합니다. 중간에 잠깐씩 휴식시간이나 간식을 먹을 때 필요합니다. 워터파크에서 대여를 해주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비쌉니다. 굳이 그 정도 비용을 지불하고 수건까지 대여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타월 대신 체온을 보호할 수 있는 것으로는 우비도 좋습니다. 젖어도 가볍고 부피도 적게 차지하니 아이들은 타월 대신 우비를 입히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방수팩

남는 건 사진밖에 없다. 워터파크 인증사진은 꼭 찍어줘야 합니다.) 꼭 사진을 위해서가 아니라 서로 연락을 하기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사람이 많으니 항상 같이 다닐 수도 없고 하니 핸드폰을 넣어 다니려면 방수팩은 꼭 있어야 합니다. 워터파크 내에서도 판매하지만 훨씬 비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니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수가 되는지 확인도 필수이고요.

샤워용품

샤워용품은 샴푸나 바디워시 정도는 비치되어 있는 곳도 있습니다. 만일을 대비해 가져 가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 후에 사용하는 수건은 대부분 비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워터파크에서 입은 수영복을 담기 위해 비닐팩을 가져가는 경우도 있지만 굳이 필요는 없습니다. 대부분 롤팩을 비치해 둡니다.

마치며


워터파크 물놀이 갈 계획이신가요? 준비가 덜 되었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격에 비싸서 그렇지 대부분의 용품을 워터파크에서 대여하거나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구명조끼까지 싸들고 다녔는데 아이들이 크니 이제는 그냥 대여를 합니다. 그랬더니 짐이 줄어 좀 편하기도 합니다.
꼼꼼하게 챙겨서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