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실내 수영장 준비물 수영장 샤워실 사용하기

by goldpot!! 2022. 6. 26.
반응형

수영을 참 좋아합니다. 몸이 따라 주지 않아서 강습은 포기했지만 그래도 가끔씩 가족들과 같이 주영장을 갑니다. 수영 초보시절 수영장에 갈 때 뭘 챙겨야 할지 고민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맞게 챙긴 건지 빠트린 건 없는지 소풍 가는 아이처럼 설레는 기분으로 준비물을 챙겼던 때가 있었습니다. 실내 수영장 준비물 샤워실 사용하기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실내 수영장 준비물

 

수영가방에 있는 물건을 몽땅 꺼내봤습니다. 수건은 두 개다 들고 다니는 것은 아니고 비교를 위한 것입니다. 실내 수영장 준비물에는 수영복과 바디용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씩 알아봅니다. 남자들의 수영장 준비물은 이것보다 간단할 수 있지만 몇 가지를 제외하면 거의 비슷합니다. 

실내 수영장 준비물

 

▶수영복

 

수영장 준비물

  • 수영복

수영복은 기본적으로 원피스 형태의 수영복을 입습니다. 주말에 아이들과 같이 오는 엄마들은 투피스나 쓰리피스를 입고 오기도 하지만 강습을 위해서는 원피스 수영복을 입습니다. 수영복 형태에 따라 반신 4부 형태를 입기도 합니다. 강습용 수영복에는 브라가 없는 경우가 많아 브라패드를 따로 준비해야 합니다. 

  • 수영모자

수영모자는 대부분 실리콘으로 된 형태의 수영모자를 씁니다. 수영모자를 쓸 때는 접힌 부분이 이마에서 목뒤로 넘어가도록 씁니다. 간혹 잘 못쓴 사람들을 보면 수영모자가 접힌 부분이 양쪽 귀를 향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쳤으라고 하고 싶지만 오지랖 같아 꾹 참습니다. :) 그림이나 마크가 귀 양옆으로 오게 쓰면 됩니다. 

  • 수경

수경은 눈에 편안한 것으로 쓰면 됩니다. 예전에는 돗수수경을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안경점에 가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눈이 나쁘다면 안경점에서 도수 수경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수경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습기가 차게 됩니다. 안티포그 스프레이나 용액을 구매하여 수영장에 입장하기 전에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바디용품

바디용품은 샤워할 때 필요한 물품들입니다. 수건, 타월, 치약, 칫솔, 바디워시 등이 필요합니다.

수영장에서 사용하는 수건은 습식타월을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습을 이틀에 한 번씩 하거나 매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천으로 된 수건을 빠는 것이 번거로운 일입니다. 그래서 습식 타월을 쓰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습식 타월은 너무 크지 않은 것으로 가지고 다니기에 편리한 사이즈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습식 타월을 사용하고 있는데 물이 살짝 빠지기는 하지만 가격 대비 괜찮습니다. 간혹 잃어버리기도 하니 잃어버려도 아깝지 않습니다.

 

바디용품으로는 바디워시, 바디로션, 샴푸, 린스, 치약, 칫솔과 마지막에 나오면서 얼굴에 바르는 스킨케어 제품을 준비하면 됩니다. 샤워 타월도 있어야 샤워하기 편합니다. 벙어리장갑 형태의 샤워타월을 쓰고 있습니다. 비누칠을 하고 살살 문질러 주면 각질이 벗겨지는 일거양득의 샤워타월입니다. 정확히는 때타월이라고 해야 맞을 것 같습니다. ;)

 

▶수영가방

수영가방은 가까운 거리를 걸어다닐 수 있고 물이 떨어져도 상관없다면 바닥에 구멍이 있는 것이 사용하기 편합니다. 샤워실에서 샤워를 하는 동안 물이 튀어 가방에도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가방을 따로 준비해서 물이 바깥으로 새어 나오지 않도록 여분의 파우치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영장 샤워실 사용하기

 

수영장 입구에서 입장을 하면 신발장과 탈의실이 있습니다. 고가의 신발을 신고 갔다면 사물함까지 가지고 들어가서 사물함에 넣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냥 입구 신발장에 올려놓으면 됩니다. 탈의실에서 탈의를 하고 샤워실로 입장을 합니다. 집에서 샤워를 하고 왔다고 그냥 수영복을 입고 입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 몸은 시시각각 분비물을 생산하고 외부로부터 오염물질을 흡착하기 때문에 꼭 샤워를 하고 수영복을 입어야 합니다. 샤워를 하지 않고 들어가면 우리몸에서 떨어진 오염물을 우리가 다시 마시게 됩니다. 초보시절에 가장 많은 물을 마십니다. 

수영복과 수모, 수경을 착용하고 수영장으로 입장을 하면 됩니다. 

 

마치며

수영장에 다니기 시작하던 초보 시절을 떠올리며 작성해 보았습니다. 처음 접하는 환경이라 낯설어했던 기억이 납니다. 샤워실에서 쭈뼛쭈뼛 어찌해야 할지, 다른 사람들은 뭘 들고 다니는지 수영가방을 엿보기도 했습니다. 수영장에 다니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